Youtube 'STARSHIP'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키키(KiiiKiii)가 데뷔 프로모션의 첫 콘텐츠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16일 스타쉽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키키의 첫 번째 데뷔 타이틀 곡 '아이 두 미'(I DO ME) 뮤직비디오를 기습적으로 게재했다.
이로써 팀명 외에는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은 상태에서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쳤다.
Youtube 'STARSHIP'
'아이 두 미' 뮤직비디오는 신비로운 콘셉트와 중독성 강한 음악, 멤버들의 유려한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키키에 대한 기대감을 극대화했고, 12시간 만에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18일 오전 10시 기준 조회수는 219만 뷰를 기록하며 놀라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뉴질랜드에서 촬영되었으며, 광활한 자연 속 멤버들의 개성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양 떼가 뛰어다니는 드넓은 대지를 비추며 시작되는 영상은 한 편의 예술 영화 같은 미장센을 자랑한다.
Youtube 'STARSHIP'
다섯 멤버의 매력적인 개성을 압도적인 자연 배경과 아우른 독창적인 연출은 물론, 키키가 지닌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색깔을 여실히 드러낸다.
선공개곡 '아이 두 미'는 자신의 직감을 믿고 자신 있게 살겠다는 주체적인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팝 댄스곡이다.
몽환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묵직한 디스코 드럼이 조화를 이루며 감성적인 보컬 멜로디 하모니와 그루브한 리듬이 귀와 마음을 동시에 울린다.
전례 없는 프로모션과 독창적인 콘셉트로 가요계를 긴장시킨 키키는 단순한 신인 그룹이 아닌 K팝 신의 새로운 흐름을 창조할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 'STARSHIP'
키키의 또 다른 독창적인 행보는 뮤직비디오 공개에 이어 17일 기습 오픈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멤버들의 프로필과 활동명이 최초 공개됐으며, 기존 아이돌 그룹과 차별화된 유니크한 방식으로 팀을 소개한다.
특히, '잼 공장'을 콘셉트로 한 홈페이지 디자인은 기존 K팝에서 볼 수 없었던 창의적인 방식으로 키키를 표현하며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줬다.
한편 키키는 오는 24일 '아이 두 미' 음원을 선공개하고, 3월 24일 정식으로 데뷔한다.
관련 프로모션 소식은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