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7일(월)

사업 시작 2년 만에 통장에 8000만원 찍혔다는 2010년생 '중학생 사업가' (영상)

2년 동안 8000만원 넘게 모았다는 중학생 사장님


인사이트YouTube '휴먼스토리'


중학생 나이에 광고 업체를 운영하며 매달 7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 군(16)의 이야기가 화제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휴먼스토리'에 공개된 영상에는 이 군과의 인터뷰가 담겼다. 이 군은 여기서 자신의 사업 내용과 매출액을 공개했다.


이 군은 초등학교 5학년 때인 5년 전 사업을 시작했다. 형의 영향을 받아 온라인으로 디자인한 옷을 판매하며 사업 감각을 키워나갔다.


광고 업체를 설립한 건 얼마 전이다. 이 군은 광고 대행사와 마케팅 실행사의 마진율 차이를 깨닫고 직접 사업 구상을 시작했다고 한다.


인사이트YouTube '휴먼스토리'


텍스트 마이닝 통한 마케팅 사업... 매달 600~750만원 매출


현재 이 군은 텍스트 마이닝 데이터를 활용해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를 통해 광고 글을 포털사이트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매달 600만~75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텍스트 마이닝이란 방대한 텍스트 자료의 모음을 분석해 핵심 개념, 추세 및 숨겨진 관계를 파악하는 등 비정형 텍스트를 정형화해 의미 있는 패턴과 새로운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과정을 말한다.


그는 부모님에게 받은 용돈 없이 2년 만에 8,000만원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 군은 사실상 학업보다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지금은 방학인데, 학기 중엔 너무 바빴다. 오전 오후에 다 미팅이 있어 학교에 잠깐 들렀다가 조퇴증만 받고 바로 나왔다"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휴먼스토리'


이어 "사업을 잘하고 있으니까 학교에서도 양해해 주고, 어머니가 일단 동의를 해주신다"며 "부모님은 태어난 것도 제 몫이고 그냥 자유롭게 하고 싶은 건 다 하고 살라는 마인드"라고 했다.


고등학교 진학 계획에 대해서는 "아버지가 FM이라 가야 할 것 같다. 무조건 진학은 하라고 하셨다"고 했다.


그는 이어 "끈기가 있으신 분들은 뭘 하든 다 성공하실 수 있다. (사업 생각이 있다면) 어릴 때부터 바로 사업하는 것도 저는 좋다고 생각한다"고 조언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중학생이 스스로 돈을 벌어서 8천만원을 모은 건 정말 대단하다", "40 중반인 나보다 낫네", "뭘 해도 될 친구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YouTube '휴먼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