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5일(수)

"뽀로로 제쳤다"... 티니핑, 동요차트 9주 연속 1위 등극

인사이트티니핑


애니메이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주제곡이 지니뮤직 동요 차트에서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음악플랫폼 지니에 따르면 이 곡은 11월 2주차부터 올해 1월 1주차까지 무려 9주 연속으로 동요 차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OST는 국내에서 제작된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캐치! 티니핑’의 다섯 번째 작품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주제곡이다.


지난해 TV 방영 후 어린이와 가족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동요 차트를 석권 중이다. 특히 이번 OST 흥행에는 지난해 여름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이 흥행 돌풍을 일으킨 것이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해당 영화는 123만 관객을 끌어들이며 성공을 거뒀고 이후 방영된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이 이 열기를 이어받아 OST 인기를 더욱 견인했다.


영화 '사랑의 하츄핑'영화 '사랑의 하츄핑'


티니핑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또 다른 팬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달 20일 영화 ‘사랑의 하츄핑’ OST ‘처음 본 순간’을 피아노 연주곡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 곡은 걸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의 맑고 청아한 보이스로 주목받으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바 있다.


새롭게 편곡된 피아노 버전은 기존 멜로디를 한층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편 지니뮤직에 따르면 동요 장르는 가요 POP OST에 이어 음원 소비 비중 4위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티니핑 시리즈와 같은 작품들은 어린이 콘텐츠 시장에서 동요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