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5일(수)

오늘(21일) 아침 짙은 안개·미세먼지 '나쁨'...낮 최고기온 12도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지난 20일 서울, 경기권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이날(21일) 오전까지 미세먼지와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눈이 쌓여있는 경기, 강원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이 있는 곳이 있어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21일 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인천, 경기와 충청권, 전북, 경북권과 강원권 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그밖 지역에서는 가시거리 1㎞ 미만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 해안에 있는 교량과 내륙의 강, 호수, 골짜기 인접 도로, 눈이 쌓인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또 낮 동안 먼지 안개 또는 엷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에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대구·경북은 '매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6~12도로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 -11~0도, 최고 1~8도)보다 2~6도가량 높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6도, 춘천 7도, 강릉 9도, 대전 9도, 대구 11도, 전주 9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단, 눈이 쌓여있는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낮 동안 녹은 눈이 밤 사이 다시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