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5일(수)

접촉 사고 후 도주한 '음주 운전' 여성... 조수석 옮겨 탔다가 CCTV에 딱 걸렸다

인사이트경찰청 유튜브


서울에서 접촉 사고를 낸 여성이 음주 운전을 은폐하려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17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조수석에서 내리면 모를 줄 아셨죠?? 다~ 지켜봤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해 12월 29일 오전 2시경 서울의 한 골목길에서 발생했다.


음주 운전 의심 신고가 접수되었고 신고자는 주행 중인 검은색 승용차가 주차된 트럭과 오토바이를 들이받는 장면을 목격했다.


사고 차량은 트럭을 충돌한 뒤에도 멈추지 않고 주행했으며 앞 범퍼가 바닥에 떨어질 정도로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


인사이트경찰청 유튜브


현장을 이탈하려던 차는 100m 정도 떨어진 곳에서 비상등을 켜고 멈췄다. 이후 조수석 문이 열리며 여성이 차에서 내려 황급히 인근 건물 안으로 뛰어 들어갔다. 이를 수상히 여긴 경찰은 관제센터에 요청해 CCTV를 확인했다.


영상에는 여성이 도주 후 운전석에서 조수석으로 옮겨 타는 모습이 고스란히 찍혀 있었다. 여성은 처음에는 자신이 운전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으나 CCTV 영상을 보여주자 음주 운전을 시인했다.


음주 측정 결과 그녀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결국 그녀는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검거됐다.


YouTube '대한민국 경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