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5일(수)

'정해인 닮은꼴' 붕어빵 사장님 대박나자 '박서준·권상우' 아류작 등장... 비판 쏟아져

인사이트인터넷 커뮤니티


최근 SNS에서 배우 닮은꼴 '잘생긴 붕어빵 사장'들이 연이어 등장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배우 정해인을 닮았다는 신림동 붕어빵 사장이 주목받은 데 이어 배우 권상우와 박서준을 닮았다는 또 다른 붕어빵 사장들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들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지난 12일 한 맛집 전문 SNS 계정에는 "잘생긴 붕어빵 사장님 또 발견했다. 이젠 옆모습 박서준"이라는 글과 함께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인근에서 장사하는 붕어빵 사장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계정은 "오픈 일주일 만에 오피스텔 단톡방에서 난리가 났다"며 그를 소개했다.


영상 속 마곡동의 붕어빵 사장은 넥타이를 매고 가죽 잠바를 입고 있었다.


인사이트인터넷 커뮤니티


또 다른 맛집 계정에서는 "신림 붕어빵 사장님 친구다. 권상우보다 잘생긴 붕어빵 알바생 찾았다"며 성수동의 또 다른 붕어빵 사장을 소개했다.


그러나 이런 홍보 방식에 대해 누리꾼들은 "가죽 재킷 입고 무스 바르고 붕어빵을 파는 게 어이없다"며 비판적인 의견을 쏟아냈다.


"차라리 1000원에 4개 준다고 홍보해라"는 식의 댓글도 이어졌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흐름을 역이용해 "붕어빵 가격을 낮추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잘생긴 외모로 유명해진 신림동 붕어빵 사장은 노점상이 신고당해 장사를 중단한 뒤, 브랜드 '붕어몽'을 런칭해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