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푸른 뱀의 해가 밝았다. 한 해의 시작, 상쾌한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단연 '청소'다.
최근 '청소는 장비 빨'이라는 말을 여실히 느끼게 해주는 신상 무선 청소기가 주목받고 있다.
우수한 흡입력은 물론, 오토 클린 스테이션과 물걸레 기능까지 동시에 탑재한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은 400W의 BLDC모터가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먼지 흡입력을 자랑해 털이 빽빽한 카펫 위의 먼지도 깔끔하게 빨아들인다.
이뿐만이 아니다. 물걸레 청소 기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면서도 바닥에 엎질러진 주스까지 말끔하게 닦아낸다. 상황에 따라 청소기와 물걸레를 번갈아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앤 것이다.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에 장착된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는 분당 최대 280회 회전하는 강력한 회전형 물걸레로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한다.
자동 물 공급 기능으로 바닥에 물을 직접 뿌리지 않아 바닥 손상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물의 양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발로 누르는 풋 버튼으로 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분리형 대용량 물통으로 간편하게 물을 넣을 수 있다.
물걸레는 높은 극세사 비율로 바닥 얼룩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간편하게 쓰고 버릴 수 있어 현관과 화장실을 청소할 때 유용한 일회용 물걸레포도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브러시에는 흡입구와 물걸레를 가르는 일자형 하드 브러시 구조물이 있다.
이는 물걸레의 습기를 차단하고 물걸레에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한 번 더 먼지를 흡입구 쪽으로 모아주기 때문에 젖은 먼지가 바닥에 남거나 물걸레 틈 사이 끼지 않도록 도와준다.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의 또 다른 특징은 '스마트 먼지 감지센서'가 적용됐다는 점이다. 먼지 감지 센서가 흡입되는 먼지의 양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면서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지 플렉시블 & 오픈형 헤드'가 더욱 쉽고 꼼꼼한 청소를 돕는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브러시 헤드가 유연해 무리한 움직임 없이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바닥과 벽면에 닿는 면적까지 고려한 오픈형 헤드로 손목의 불편함 없이 모서리와 틈새 먼지도 꼼꼼하게 흡입할 수 있다.
여기에 직접 먼지통을 빼내 비우지 않아도 청소기를 스테이션에 장착하면 스스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오토클린 기능'이 탑재된 스테이션으로 그때그때 먼지통을 비우지 않아도 돼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의 오토클린 스테이션은 1,200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기 내부 먼지를 깔끔하게 비울 수 있다.
이렇게 먼지통에서 비워진 먼지들은 스테이션의 먼지봉투에 모이는데, 2.5L 대용량으로 자주 비우지 않아도 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먼지 봉투 내부는 판막 구조로 되어 있어 먼지의 역류를 방지해 준다.
특히 편의에 따라 '바로 비움'과 '나중에 비움'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만의 특징이다. '나중에 비움'을 선택하면 먼지통을 비울 때마다 발생하는 소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먼지 흡입 후 먼지통을 자동으로 닫아줘 스테이션에서 청소기를 다시 분리할 때 먼지통의 잔여 먼지가 주변에 날리지 않아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테이션의 뒷면에는 슬라이드 보관함이 있어 부속품을 보이지 않게 수납할 수 있다.
벽 손상 걱정 없이 청소기를 전면에 거치할 수 있다는 것도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의 장점 중 하나다.
언제나 집에 두고 사용하는 가전제품인만큼 인테리어와의 조화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화이트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에도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이런 다양한 매력을 가진 '쿠쿠 파워클론 올클린'은 깔끔한 디자인, 오토클린 스테이션에 먼지 흡입,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면서도 타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 특히 신혼부부와 3040 주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쿠쿠는 지난달 15일 모델 이준호의 모습이 담긴 '이준호와 함께 이 바닥을 평정, 파워클론 무선청소기'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과거 '나 혼자 산다'에서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모두를 놀라게 한 이준호의 모습과 빈틈없는 흡입력을 자랑하는 파워클론 무선청소기가 잘 어울린다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