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5일(수)

'오겜2' 흥행하자 네덜란드 친구들에게 '공기놀이' 전파 중인 대전 출신 황인범의 놀라운 실력

황인범의 놀라운 공기 실력


인사이트Instagram 'feyenoord'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면서 공기놀이가 주목받고 있다. 틱톡, 유튜브 등 SNS에 공기놀이와 규칙을 소개하는 영상이 쏟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디비시의 페예노르트에서 활약 중인 황인범이 직접 공기놀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9일 페예노르트는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를 통해 황인범이 공기놀이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Player 004 survived' (004번 참가자 생존했다)라는 문구가 달렸다.


004는 등번호 4번인 황인범을 의미한다.


인사이트Instagram 'feyenoord'


영상 속 황인범은 주사위를 가지고 능숙하게 공기놀이를 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단 한 차례의 실수도 없이 5개의 공기알을 모두 잡는 데 성공했다.


영상을 본 페예노르트 현지 팬들은 "아무도 그를 이길 수 없다", "보기 좋다", "고맙다 페예노르트. 또 짜증나는 노래(둥글게 둥글게)가 내 머리에 맴돌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럽서 공기놀이 열풍... 방법 소개하는 기사도 나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흥행으로 공기놀이를 비롯한 한국의 전통놀이가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다. 과거 K팝 아이돌들이 공기놀이를 하던 영상도 역주행 중이다.


지난 1월 1일(현지 시간) 프랑스 매체 소르티르 아 파리는 '오징어 게임 시즌 2 공기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공기놀이를 상세하게 소개하기도 했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매체는 "이 주사위 게임은 시청자를 사로잡았다"며 공기놀이의 규칙과 게임 방법을 소개했다.


한편, 황인범은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후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네덜란드 매체 '푸트발프리미어'는 지난 1일 "페예노르트, 에레디비시 모든 구단들을 제치고 최고의 이적 성사를 이뤄냈다"라는 기사를 통해 황인범을 조명했다.


겨울 휴식기를 가진 페예노르트는 오는 12일 위트레흐트와 2024-2025시즌 에레디비시 1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