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9일(목)

즉석복권서 1등 당첨된 남성, 직장동료에 "빨리 다음 장 사!"... 나란히 '10억' 당첨

'스피또2000'에서 1등 '10억' 당첨된 남성, 직장 동료에 다음 장 양보


인사이트동행복권 홈페이지


"1등 !!! 10억 됐어 !!! 뭐야 네가 빨리 다음 장 사!!!"


세트 구매 시 동시 당첨 가능성이 있는 스피또2000에서 1등에 당첨된 남성이 직장동료에게 다음 장을 구매하라며 양보한 사연이 눈길을 끈다.


지난 17일 동행복권 홈페이지에는 이날 진행된 스피또2000 57회차 1등 당첨자의 인터뷰 내용이 올라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평소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로또, 연금, 스피또 복권을 구매하고 있다는 당첨자 A씨는 직장동료와 함께 회사 앞 복권 판매점을 들려 재미 삼아 복권을 구매했다고 말했다.


구매한 5장의 스피또 복권을 들고 직장으로 돌아온 A씨는 "긁은 스피또에서 2천 원에 당첨됐다. 보통 소액 당첨이 되면 다음 날 출퇴근길에 바꾸곤 했는데 이날따라 바로 바꾸고 싶어서 직장동료와 복권 판매점을 다시 들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씨는 "그렇게 당첨 복권을 다시 스피또2000 1장과 교환해 그 자리에서 긁어봤는데 1등인 10억에 당첨됐다"며 "보통 스피또2000은 10억끼리 붙어있으니, 직장동료에게 빨리 다음 장을 사보라고 권했고, 직장동료 역시 1등에 당첨됐다"고 했다.


"직장 동료와 함께 10억씩 당첨돼 너무 기쁘다"


인사이트동행복권 홈페이지


혼자서 20억에 당첨될 수 있음에도 함께 있던 직장동료에게 10억에 당첨될 수 있는 기회를 양보한 A씨의 넓은 아량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A씨는 "직장동료와 함께 10억씩 당첨돼서 너무 기쁘다"며 "당첨금은 대출금을 상환하고 집을 구매하는 데 보탤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친구한테도 쉽게 못 할 결정을 직장 동료에게... 진짜 친한 사이인가 보다", "피를 나눈 가족보다 끈끈한 동료사이", "1억도 아니고 10억을... 대단하시다", "사이좋게 당첨된 두 분 나란히 퇴사하시는 거 아니냐", "오랜만에 따뜻한 소식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동행복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