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에이티즈 우영 '매운새우깡' 샤라웃에 해외 팬 주목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한국의 국민 과자가 주목받고 있다.
수많은 해외 팬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들의 '샤라웃'을 받았기 때문이다.
올해 53살이 된 국민 스낵 '새우깡'의 형제(?) 매운 새우깡이 그 주인공이다.
데뷔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빌보드 월드 차트 4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데에 이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도 이름을 올린 그룹 에이티즈 멤버 우영은 지난 5월 영국 매체 래드바이블(LADbible)의 '스낵워'에서 매운새우깡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스낵워(Snack Wars)'는 각 나라의 스낵을 비교하는 콘텐츠다. 이날 영상은 미국 스낵과 한국 스낵의 대결이었다.
새우깡의 대결 상대는 미국의 국민 스낵이라고 할 수 있는 '치토스(Cheetos)'였다.
우영은 새우깡을 보자마자 "이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낵"이라면서 "평소 새우를 좋아해 새우깡을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새우깡 CM송까지 부르며 즐거워하던 우영은 "새우깡은 맛도 다양하다. 매운맛, 트러플맛 등이 있는데 매운새우깡을 제일 좋아한다"라면서 새우깡을 승자로 꼽았다.
'매운새우깡'을 최애 스낵으로 꼽은 K팝 스타는 또 있다.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APT.)'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블랙핑크 로제 또한 '스낵워'에서 매운새우깡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공개된 로제의 스낵워 영상에서는 영국의 국민 스프레드 마마이트가 첨가된 영국 스낵 '트위글렛(Twiglets)'와 '매운새우깡'이 맞붙었다.
매운새우깡을 보자마자 "매운새우깡이 더 맛있다"라던 로제는 트위글렛을 먹고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진짜 맛있다. 이걸 이길 수는 없다"라며 매운새우깡의 손을 들어줬다.
이에 해외 팬들은 "대체 매운새우깡이라는 게 무슨 맛인지 너무 궁금하다", "우리나라에도 출시해 줬으면 좋겠다", "우영이 때문에 새우깡 직구를 해보겠다", "소리가 바삭해서 맛있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에이셉 네스트 인스타 스토리에 '매운새우깡'이 왜...?
매운새우깡에 푹 빠진 해외 스타도 있다.
에이셉 라키(A$AP Rocky)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핫한 힙합 크루 '에이셉 몹(A$AP Mob)'의 멤버로 활동 중인 래퍼 에이셉 네스트(A$AP Nast)는 지난 10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매운새우깡 사진을 올려 한국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에 팬들은 "진짜 맛있었나 보다", "한국 오면 100봉지도 사줄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2월에는 신라면에 빠진 래퍼 센트럴 씨(Central Cee)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신라면 키링을 단 백팩을 멘 사진을 공개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