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의 단독 PB상품 '온리 홈플러스' 주류가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7일 홈플러스는 오는 19일부터 초저가 라거 '타이탄'의 후속작인 초저가 1000원 흑맥주 '타이탄 블랙'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홈플러스가 올해 선보인 맥주, 막걸리 등 자체 또는 단독 상품들은 아주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따라올 수 없는 극강의 가성비 상품을 개발하거나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상품들을 발굴하여 공격적으로 선보인 결과다.
대표적인 상품이 지난 8월 초 출시한 초저가 라거 맥주 '타이탄'이다. 타이탄은 1캔에 1000원이라는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과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당시, 초도 물량이 단 3일 만에 완판됐으며, 여름 휴가 시즌과 맞물린 지난 8월 한 달간은 '9초 당 1캔'이라는 엄청난 속도로 팔려나갔다. 12월 초 기준, 총 누적 판매량은 약 35만캔에 이른다.
지난 9월 19일 단독으로 선보인 벨기에 수도원 맥주 '스틴브뤼헤 4종'도 뜨거운 반응이다. 출시하자마자 세계맥주 커뮤니티 등에 소식이 확산되면서 에일 병맥주 상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약 3개월 만에 3만병 판매를 달성했다. 출시 초, 일부 점포에서는 품절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홈플러스와 해창주조가 협업하여 단독 출시한 프리미엄 막걸리 '해창 10도 플러스' 역시 폭발적인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6일 출시 이후, 홈플러스 막걸리 카테고리 내 최상위 매출을 달리고 있으며, 12월 초 기준 누적 판매량은 약 1만병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 같은 단독 주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이 달 19일 새로운 가성비 블랙 라거 '타이탄 블랙'을 선보인다. '타이탄 블랙'은 라거 타입 흑맥주로, '타'협할 수 없는, '이' 2.8vol, '탄'산압을 뜻하는 기존 상품명에 '블랙'을 붙여 흑맥주라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탄과 동일하게 '1캔에 1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음에도 흑맥주 본연의 맛과 품질은 포기하지 않았다. 독일산 로스팅 몰트를 사용하여 흑맥주 특유의 견과류 향과 커피를 마시는 듯한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또, 35일간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고 여기에 강력한 탄산압으로 최적의 탄산감까지 더해 깔끔한 피니쉬와 마시기 편한 목 넘김을 구현했다.
김예니 홈플러스 주류음료팀 바이어는 "최근 선보인 단독 상품들이 매우 좋은 반응을 얻어 '타이탄 블랙'이라는 후속 상품도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겨울철을 맞아 선보인 가성비 흑맥주 '타이탄 블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