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파우더 대신 쿠션처럼 톡톡 두드리기만 하면 번쩍이는 개기름을 싹 잡아주는 신박한 아이템으로 화제가 된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
최근 '워터락 피니셔 미니'가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수상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1일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넥스트 뷰티 어워즈 선론칭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신사가 주최하는 이번 뷰티 어워즈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거래액, 판매량, 후기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되어 국내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자리 잡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 미니'는 올해 7월 무신사 뷰티에서 단독으로 선공개한 제품이다. 출시 이후 매달 높은 매출 성과를 기록하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제품은 기존 베스트셀러 '워터락 피니셔'의 소용량 버전으로 차세대 쿠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분감이 있는 신개념 워터 파우더 제형에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촉촉하면서도 건조함 없이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어퓨 워터락 피니셔는 올해 4월 국내 첫 출시 이후 매달 평균 약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어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베이스 라인이다. 20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무신사 뷰티 카테고리 상위 매출 품목으로 선정, 지난 7월에는 무신사 뷰티와 함께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단독 개최한 바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워즈 특가 프로모션 기간인 오는 17일까지 워터락 피니셔 미니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립 앤 아이 리무버 패드'를 증정한다. 이어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는 워터락 피니셔 미니를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워터락 피니셔 수퍼 벨벳', '워터락 스킨케어 프라이머 핑크' 등 워터락 피니셔 라인 4종을 포함한 어퓨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 품목에 따라 워터락 쿠션 미니 또는 퍼프, 브러쉬, 클렌징 티슈 등을 증정한다.
한편 어퓨 워터락 피니셔 미니를 포함해 이번 어워즈에서 수상한 제품들은 이달 22일까지 성수동의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스쿱 이벤트'와 무신사 전용 파우치 키링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전략부문 조예서 부문장은 "무신사와의 지속적인 협업이 어퓨가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어퓨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어퓨를 비롯한 미샤,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기초와 색조, 한방과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41개 국가 5만 6천여 개 매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과 수익을 균형 있게 달성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