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
CJ제일제당 햇반은 '햇반 곤약밥으로 밥만 바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차별화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간편한 실천 메시지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챌린지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밥만 바꾸기'라는 쉽고 명확한 메시지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냈다. 그 결과 챌린지에 약 2만 명이 참여했으며, 관련 콘텐츠가 약 18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소비자 호응을 받았다.
이러한 소비자 호응은 매출 성과로 이어져 햇반 곤약밥 캠페인 기간 중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소통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