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컬러·제형·향 다 내 마음대로"... 헤라,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론칭

인사이트사진 제공 = 헤라


누구나 립 제품을 구입할 때 컬러는 마음에 드는 데 제형이 마음에 안 들고, 컬러와 제형은 마음에 드는데 향이 별로라 고민해 본 적,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최근 헤라는 이런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주는 특별한 서비스를 론칭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헤라는 맞춤형 립 제품을 제조해 주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헤라의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전문적인 피부 색채 연구와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한 헤라만의 컬러 진단 솔루션을 융합해, 피부에 따라 최적화된 메이크업 제품을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이는 '센슈얼 립 커스텀 매치' 서비스는 헤라의 대표 제품인 '센슈얼 립'을 벨벳, 글로스, 플럼핑 3가지의 제형과 142개의 다채로운 색상, 5가지의 향으로 구성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고객 개개인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춰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조합으로 총 2천여 개의 립 제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으며,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아모레퍼시픽만의 고도화 기술이 적용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헤라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먼저 측정한다. 피부 톤의 색상, 명도, 채도를 분석한 후 피부에 최적화된 호수를 제안하고, 고객이 제형, 색상, 향을 선택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조제 관리사가 현장에서 제품을 제조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특별한 각인 서비스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에는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인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를 론칭했으며, 서비스 도입 후 1년 만에 아모레성수 매장에서만 제품 판매 4천 개를 돌파하는 등 높은 예약률과 만족도로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헤라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에 대응하고자, 파운데이션에 이어 립 제품 제조 서비스를 선보이며 맞춤형 화장품의 영역을 확장했다.


헤라의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모레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모레성수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