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위드컬처,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서 2관왕 쾌거... 사회적 가치 제고 인정받아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위드컬처


위드컬처가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서울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위드컬처는 중견 및 중소기업 분야 BI 캐릭터 슬로건 부문 최우수상과 정부출자특별법인·정책브랜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에서 개최하는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정부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작품을 모집하여 공공의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최종 선정해 이를 시상하고 있다.


앞서 위드컬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년도 '우리 함께 캠페인'의 국민중심 소통 활성화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위드컬처는 대한민국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과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 함께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위드컬처


캠페인 홍보의 일환으로 개인 공모전, 우수 기업 사례 공모, SNS 콘텐츠 제작 등과 같은 활동을 추진해왔으며 올해 위드컬처는 총 759건의 양질의 공모작 모집, 25만 회 이상의 SNS 콘텐츠 노출, 배우 신애라 및 육아전문가 이다랑이 참여한 영상 콘텐츠 제작, 100여 명의 관객 참석 토크 콘서트 진행 등의 성과를 내며 육아 문화 확립 및 확산에 기여했다.


이날 위드컬처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진행하는 '2024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정책 홍보 사업'에서도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출자특별법인·정책브랜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위드컬처는 정책 20주년 기념 핵심메시지 및 슬로건 설정, 기념행사를 포함한 노인일자리 주간 및 캠페인 추진, 국민 참여형 홍보 콘텐츠 발굴, 레거시 미디어를 통한 확산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정책 홍보와 국민의 정책 수용도 제고, 기관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에 힘써왔다.


2관왕의 영예를 안은 이경선 위드컬처 대표는 "올 한 해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과 함께 공공브랜드 홍보에 앞장서며 공공의 가치를 제고하는 데 힘을 쏟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및 마케팅으로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 마케팅 전문기업 주식회사 위드컬처는 고용노동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대검찰청 등 여러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협업하며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