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2억명 팔로워에게 한국 중소기업에서 만든 머드팩 극찬해 뜻밖의 '무료 홍보' 해준 카디비 (영상)

2억 팔로워 카디비, 한국 머드팩 극찬


인사이트Instagram 'iamcardib'


미국 유명 여성 래퍼 카디 비(Cardi B)가 K-푸드에 이어 이번엔 K-뷰티에 푹 빠졌다.


지난 15일 카디비는 자신의 틱톡에 피부 관리 루틴을 소개했다. 카디비는 앨범 준비를 위해 최근 스튜디오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한다. 스튜디오에서 생활하다보니 해가 잘 들어오지 않고 잠자리가 불편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곤 하는데 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머드팩' 이었다.


카디비는 "나도 틱톡에서 보고 소개한다"며 "클렌저로 얼굴을 닦아준 뒤 머드팩을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 머드팩 진짜 대박이다. 한국어로 써있어서 뭐라는지 모르겠지만 내 인생템이다"라고 극찬했다.


카디비는 직접 머드팩을 얼굴에 펴 바른 뒤 15분 가량 기다리며 좋아질 피부가 기대되는지 춤을 추기도 했다.



카디비가 사용한 제품은 한국의 중소기업 더마 머드 코스메틱 브랜드 BRMUD(비알머드)를 운영하는 ㈜비엠코스의 제품이었다. 충남 보령시에 위치해 진짜 보령 머드를 사용해 제품을 만들 것 같은 믿음을 준다.


카디비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래퍼 중 한 명으로, 이를 증명하듯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서 약 2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카디비의 피부 관리 루틴 영상 한 편으로 엄청난 구독자에게 '공짜 홍보'가 된 셈이다. 앞서 카디비의 삼양 '까르보 불닭볶음면' 먹방도 해외에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얼마나 좋길래 저럴까", "한국 잘알 카디비 픽이면 진짜 좋은거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비엠코스의 더마 머드 코스메틱 브랜드 BRMUD(비알머드)는 미국 코스트코를 포함한 중국, 일본, 홍콩 등 11개국에 진출하며 차별화된 제품력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7월에는 싱가포르 최대 H&B 스토어인 '가디언'에도 입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