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Z세대들 "커피 돔형 뚜껑 싫어"
최근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에 속속 올라오며 눈길을 끄는 영상이 있다.
바로 미국의 Z세대들이 아이스 커피를 테이크아웃하며 인상을 잔뜩 찌푸리는 영상이다.
이들이 이토록 기분 나쁜 표정을 짓는 이유는 커피가 맛이 없어서가 아닌 컵 뚜껑 때문이다.
지난 1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해외 틱톡커들의 여러 영상이 공유되며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당신이 평평한 리드(뚜껑)가 아닌 돔형 리드를 받았을 때...'와 같은 문구와 함께 돔형 뚜껑이 덮인 커피를 보며 절규하는 외국인들의 모습이 담겼다.
또 다른 영상에는 '돔형 리드 줘서 젠지들 하루 망치기'라는 문구도 담겼다.
이러한 영상에는 '평평한 뚜껑 좀 줘라', '휘핑크림도 없는데 왜 돔형 뚜껑을 주냐', '평평한 뚜껑은 심플하고 현대적인 느낌인데, 둥근 뚜껑은 커피가 저렴해 보인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정확히 어떤 포인트에서 돔형 뚜껑을 이토록 싫어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과거부터 휘핑크림을 올려주지 않는데도 돔형 뚜껑을 덮어주면 싫어하는 이들이 많았다.
돔형 뚜껑은 음료 위에 휘핑크림을 올리고도 뚜껑을 덮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대부분 휘핑크림을 얹지 않을 때는 평평한 뚜껑을 덮어주지만, 뚜껑을 구입하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 돔형 뚜껑만 사용하는 카페도 있다.
돔형 뚜껑의 경우 빨대를 넣는 부분이 넓어 크림이 없는 일반적인 음료에 돔형 뚜껑을 덮으면 음료가 흘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에 불편함을 느낀다는 반응이 적지 않았다.
영상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의 반응은 극명히 갈렸다.
일부 누리꾼들은 "돔형 뚜껑은 부피만 커 보인다", "평평한 게 더 편하다", "돔형 뚜껑에 아아 마셨다가 다 흘렸다." 등 공감한 반면, 또 다른 누리꾼들은 "돔형은 넘치도록 가득 줄 수 있어 좋다", "불편한 거 모르겠는데" 등 이해하지 못 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