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불닭볶음면 인기 이어 '불닭떡볶이'까지... 매운맛으로 미국 점령한 삼양

불닭떡볶이, 미국 월마트 입점...K푸드 위상 드높인다


인사이트삼양식품


따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와 불닭이 만났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에 이어 이번엔 '불닭떡볶이'가 미국 정복을 시작한다.


18일 삼양식품은 불닭떡볶이 2종(오리지널, 까르보)을 미국 월마트에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월마트는 미국 최대의 할인점으로 50개 주 전역에 퍼져 있어 미국인들의 생활과 밀접하다.


최근 미국 내에서는 김밥, 떡볶이 등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불닭볶음면은 지난해부터 미국 전역 월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불닭떡볶이 제품도 이번에 월마트에서 입점했다.


2018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불닭떡볶이는 불닭 소스를 활용해 완성한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떡볶이 소스가 특징이다.


인사이트수출용 불닭떡볶이 2종 /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국내에는 2018년 출시...현재 60여개국 수출


불닭떡볶이는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는 우리나라를 넘어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실온 보관 제품으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떡볶이 요리법이 익숙치 않은 해외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삼양식품은 이번 월마트 입점을 통해 현지 입맛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향후 미국 내 불닭떡볶이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을 위해 주요 유통채널 입점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인사이트내수용 냉동 불닭떡볶이 / 삼양식품


한편 국내에선 불닭떡볶이 냉동 간편식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냉동 불닭떡볶이는 불닭 고유의 매운맛을 담은 떡볶이 소스와 쫄깃한 밀떡, 탱글한 식감의 어묵으로 구성했다. 냄비 조리 방식으로 취향에 따라 원하는 부재료를 추가해 즐길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식을 접하며 불닭브랜드 간편식 제품의 수출도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외에서 떡볶이를 비롯한 간편식 제품의 판매처를 늘리며 브랜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