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한국 라면' 만들더니 '한국 아이돌' 뉴진스까지 모델로 쓴 인도네시아 1위 라면 회사

인사이트Indomie


K-컬처가 글로벌 주류 문화로 급부상하면서 대한민국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급기야 인도네시아 1위 라면회사는 '한국라면'을 출시하며 모델까지 뉴진스로 채택하기에 나섰다.


지난 3일 업계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포스트 등은 세계 최대 라면업체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인도푸드의 '인도미' 지난달 31일 '한국라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뉴진스를 모델로 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 뉴진스는 뉴진스 멤버들이 마트에서 '한국라면'을 발견하고 기뻐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매운맛(국물), 로제(볶음), 매운치킨맛(볶음) 라면을 차례로 소개한다. 한국어로 큼지막하게 '한국라면'이라고 적혀있어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Indomie'


뉴진스 멤버들은 이를 직접 맛 본 뒤 민지는 한국어로 "너무 맛있어"라고 말하기도 한다.


인도네시아가 뉴진스까지 앞세워 한국 라면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아 한국 라면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실제로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올해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10억 달러(약 1조 3,805억 원)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 동기보다 30% 증가한 10억 2000만달러(1조 4000억원)로, 지난해 한해 라면 수출액(9억 520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수출액 변화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콘텐츠 확산이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YouTube 'Indom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