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로제 '아파트' 인기에 1982년도 발매된 '원조 아파트'까지 역주행

윤수일 "로제 덕분에 '아파트' 역주행"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가수 윤수일이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로제의 솔로곡 '아파트'(APT.) 흥행을 축하하며 자랑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에서는 원조 '아파트' 열풍의 주인공 윤수일과의 전화 연결이 전파를 탔다.


이날 DJ 손태진은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한 '아파트'가 핫해지면서 덕분에 윤수일 선배님의 '아파트'가 재조명되고 있다"면서 "역주행을 실감하냐"고 윤수일에게 물었다.


윤수일은 전화 통화에서 "졸지에 '아파트2'가 나와서 이렇게 '손트라'를 통해 청취자 여러분에게 인사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YouTube 'ROSÉ'로제 아파트 뮤직비디오 / YouTube 'ROSÉ'


윤수일 '아파트', 10년 동안 노래방 1위


그는 '아파트' 역주행을 실감하냐는 물음에 "워낙 인터넷에서 많이 보고, 이 소식을 여러 사람에게 들었다. 음악도 들어봤다"라며 "특히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이디어가 번뜩인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로제의 노래도 경쾌하고 훅이 좋고 중독성이 있지만, 저 역시 그 당시엔 10년 동안 노래방 1위를 놓친 적이 없다"며 자신의 곡 '아파트'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윤수일의 '아파트'는 지난 1982년 발매된 곡으로 '아무도 없는 아무도 없는 쓸쓸한 너의 아파트'라는 가사가 반복되는 곡이다.


약 42년간 야구장과 대학가 응원전에서 응원가로 쓰이며 전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