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해 치킨 2만 마리 기부
BBQ가 우리 주변의 많은 이들에게 치킨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22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ESG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곳곳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킨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에 기부한 양만 무려 2만 마리에 이른다.
'착한 기부'는 BBQ 치킨대학에서 교육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런 착한 기부에 대해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고 있다.
BBQ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들어 약 1만 마리의 치킨을 이천과 송파 지역 등 지역 사회의 아동과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또한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 패밀리와 함께하는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지속해 오고 있다.
BBQ는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올들어 1만 마리를 기부했다.
731회에 걸쳐 치킨 기부,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4억 3,000만 원 웃돌아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BBQ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대구, 제주 등 지역에서 총 731회에 걸쳐 치킨을 기부했다.
이렇게 전달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약 4억 3,000만 원을 웃도는 수준이라고.
BBQ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분이 많은데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릴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상생·나눔 경영을 실천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