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회는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해 있다. 겉모습이 잘생기거나 예쁘지 않다면 사람을 무시하거나 놀리는 것이 어쩌면 당연해 진 듯 하다.
하지만 외모가 중요하긴 해도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비록 잘나지 않은 외모라도 주변 사람들과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들도 많이 있다.
평균보다 떨어지는 외모인데도 인기 많은 못남(못생긴 남자)들의 특징을 정리해 봤다.
via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1. 한마디에도 웃길줄 아는 남자
유머러스한 남자는 어떤 자리에서도 늘 인기가 좋다. 단,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하지 않도록 적절한 '선'을 잘 지킨다.
촐싹대고 까불며 웃기는 것도 재미는 있겠지만 진정한 인기남이라면 핵심을 찌르는 '센스'를 적절한 타이밍에 발휘하는 '순발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여자들은 자신을 즐겁게 해주는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진지하거나 무뚝뚝한 남자보다는 분위기를 편안하게 하는 유머러스한 남자에게 더 끌린다.
그렇다고 웃기는 것에 너무 목숨 걸지는 말자.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웃음을 유발하는 것이 좋다.
2. 의리 있는 남자
남자 하면 의리를 빼놓고는 말할 수 없다. 동성 친구나 여사친(여자사람친구)에게 의리있는 남자는 언제나 옳다.
예를들어 친구의 부끄러운 과거나 치부를 알고도 입 밖으로 내지 않고 지켜주는 남자, 친구의 어려움을 보면 발 벗고 도와주는 남자는 신뢰감을 준다.
3. 아기나 동물을 좋아하는 남자
아기나 동물을 사랑하는 남자에게서는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이런 모습은 여자들에게 더욱 호감을 준다.
4. 예의 바른 남자
웃어른을 공경하고 다른 사람을 무시하지 않는 남자는 당연히 인기가 많다.
말과 행동이 경박하거나 경솔하지 않고 예의 바른 남자는 여자들의 호감을 얻기 충분하다.
5. 옷 잘입는 남자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에 어울리게 옷을 입는 남자는 매력있다.
여자는 자신의 단점을 커버하는 동시에 너무 과하지 않는 패션센스를 발휘할 줄 아는 남자에게 자연스럽게 끌린다.
6. 잘난 척하지 않는 남자
아는 것이 많거나 있는 것이 많아도 잘난체 하며 허세부리기보다 겸손한 남자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준다.
'남자는 자신감'이라지만 다른 사람들도 고개를 끄덕이며 인정할 만큼의 자신감을 부리는 것이 중요하다.
7. 웃는 인상의 남자
인상을 찌푸리고 입을 굳게 다물고 있으면 사람들이 선뜻 다가가기 쉽지 않을 것이다.
잘 웃는 선한 인상의 남자는 외모의 단점을 커버하면서 좋은 이미지로 호감을 부른다.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얼굴에 미소를 띤 사람은 다른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준다.
8. 목소리 좋은 남자
"목소리 참 좋다"는 말을 한 번이라도 들어 본적이 있는 남자는 여자들의 귀를 행복하게 해준다.
여자가 목소리만으로 남자에게 반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중저음의 낮은 목소리로 노래까지 잘 부른다면 여심을 공략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