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9일(일)

'건강 악화' 이순재, 결국 남은 연극 모두 취소... "3개월 휴식 필요해"

이순재, 건강 악화 계속돼...남은 연극 공연 모두 취소 


인사이트배우 이순재 / 파크컴퍼니 SNS


최근 건강 악화를 겪고 있는 배우 이순재가 '남은 연극 회차' 출연을 모두 취소했다. 사실상 활동 중단이다.


18일 공연 제작사 파크컴퍼니는 공식 SNS에 "이순재 선생님께서는 담당 의사로부터 3개월간의 휴식이 필요하다는 추가 소견을 받아, 부득이하게 남은 전 회차 공연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오랜 시간 공연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안내문을 올렸다.


이순재와 함께 협업해 온 배우 카이, 최민호, 박수연도 모두 하차하게 됐다.


제작사는 "이순재 선생님의 건강 회복을 기원하며 끝까지 무대에 함께할 수 없게 된 카이, 최민호, 박수연 배우에게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부탁드립니다, 세 배우가 이번 공연에 큰 열정과 헌신을 보여주셨고 그들의 노력이 관객 여러분의 마음에도 깊이 와닿았으리라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인사이트파크컴퍼니 SNS


함께 협업해 온 배우 카이, 최민호, 박수연도 모두 하차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기다리며'의 또 다른 공연팀인 곽동연, 박정복, 정재원은 5회 공연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는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오마주한 코미디극이다. 이순재는 에스트라공의 대역 배우 에스터 역을 맡았다.


지난달 7일 개막, 유료 객석점유율 98%를 기록하며 관객들을 만나왔다. 앞서 10일 이순재는 건강 악화로 공연을 취소했으며, 이어 20일 공연까지 추가 취소를 알렸다.


당시 제작사 측은 "선생님께서는 관객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평생의 신념을 지키시기 위해 무대에서 서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셨으나, 휴식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강한 권고와 제작사 역시 선생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부득이하게 공연의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배우 이순재 / 뉴스1 뉴스1 


이후 공연을 이어가려 했지만, 결국 전 회차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


연극 뿐 아니라 12일 열릴 예정이던 이순재의 마스터클래스 강연 '70년 연기 철학'도 연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