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불닭소스로 해외 공략"... 삼양라운드스퀘어, 전세계 곳곳 직접 방문해 '불닭 요리' 전파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불닭소스'를 앞세워 전세계를 직접 방문해 한국의 매운 맛, '불닭 요리'를 선보인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약 2개월 동안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UAE 두바이 등에서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단일 브랜드로 약 2개월에 달하는 기간 동안 글로벌 스케일의 캠페인을 펼치는 것은 최초다.


이번 캠페인은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불닭 브랜드의 영역을 '맛', '요리'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고객경험을 극대화하고자,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찾아가 불닭소스 및 음식을 비롯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구성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을 널리 퍼트린다'는 의미를 지닌 '스플래시 불닭'은 크게 3가지 구성으로 꾸려진다. 


먼저 '불닭 라이더'는 스쿠터를 탄 호치가 도시 곳곳을 누비며 불닭소스를 나눠주고, 배달 기사를 따라가 고객에게 소스 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소셜 스턴트 방식의 프로모션이다. 


실제로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소스 익스체인지'는 누구나 냉장고에 오래된 소스 하나쯤은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마지막으로 '불닭 어워즈'는 팬덤 기반으로 성장한 불닭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첫 어워즈로, 팬들의 사연을 공모 받는 구성으로 꾸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