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일부 구형 기종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싱스 업데이트 도중 단말기가 계속해서 꺼졌다 켜지는 재부팅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3일 삼성전자 공식 커뮤니티 '삼성멤버스'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보면 어제(2일)부터 갤럭시 S10 시리즈 등 일부 구형 기종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휴대전화가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이용자들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문제가 발생한 기종은 갤럭시 운영체제 '원(One) UI' 6.1 미만 버전을 사용하는 기기들로 추정된다.
이용자들이 올린 댓글에서는 갤럭시탭6,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5G, 에서도 무한 재부팅이 이어지고 있다는 이용자의 글이 있었다.
갤럭시 S10 시리즈와 노트 10, 갤럭시 A90 등 구형 기종에서 주로 이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종들은 원 UI 4.1 버전까지만 적용되는 기종으로, 원 UI 6.1 버전이 적용되지 않았다.
삼성전자 측은 "'안드로이드 12' 운영체제가 탑재된 갤럭시 S10 시리즈 등 일부 기종에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싱즈 앱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생긴 것으로 파악됐다"며 "문제 확인 후 스마트싱스 앱 업데이트를 바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데이터 복구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