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제네시스 G80이 노래방으로 변신... 언제 어디서나 노래 부를 수 있는 '노래방 앱' 탑재된다

TJ미디어 "'제네시스 G80'에서 노래방 즐긴다"


인사이트TJ노래방


앞으로 제네시스 G80에서 노래방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TJ노래방은 자사 앱을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차량에 '자동차 노래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TJ노래방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노래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현재 TJ미디어가 개발 중인 마이크 시스템을 통해 실제 노래방과 유사한 퀄리티를 구축한다면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까지 겨냥한 차량용 킬러 콘텐츠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사이트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 사진=제네시스


TJ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필두로 점진적으로 현대차·기아의 다양한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 및 유럽권의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대차·기아도 차량 내 노래방 서비스 특허 내... 전자기기로 변신 중인 미래차


현대차·기아에서도 차량 내 노래방 서비스 기술로 지난 5월 27일에 특허청의 특허 등록 결정을 받은 바 있다. 


특허가 등록됐다는 결정서를 현대차·기아에 발송했다는 의미로, 현대차와 기아는 출원 등록 사항에 이상이 없으면 수정 사항을 제출하지 않고 특허 등록을 마치게 된다. 

특허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장치에서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포테인먼트 마이크로 사용자의 음성 데이터를 입력받고, 화면에는 가사가 보일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Bing Image Creator


최근 완성차 업계는 자동차를 통해 주행 이외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하고 있다. 


현대차·기아는 이미 그랜저와 EV9 등에서 왓챠·웨이브 등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자동차가 점차 전자기기로 변신하는 것이 미래차 전환의 주요 특징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과거 운송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가 앞으로는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시간에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