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가 '호요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 게임의 캐릭터 IP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원신 미니니' 팝업을 25일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원신 오리지널 캐릭터 IP를 IPX의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해 탄생한 공식 캐릭터 '원신 미니니'는 작지만 용감한 매력을 담은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이번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원신 미니니'는 원신의 마스코트 '페이몬'과 원신 내 번개의 나라로 유명한 이나즈마 지역의 캐릭터 7종(라이덴 쇼군, 카미사토 아야토, 카미사토 아야카, 요이미야, 산고노미야 코코미, 카에데하라 카즈하, 타로마루)으로 구성됐다.
10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게임 영역을 넘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즐길거리,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1층에 들어서면 '원신 미니니'가 지하철을 타고 인간세상을 구경하다가 팝업에 이르게 된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낸 메인 포토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2층에서는 달빛 아래 아름드리 벚나무가 드리워진 상점을 배경으로 '원신 미니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원신 게임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깜짝 등장해 이들과 인증샷을 찍기 위한 수많은 팬들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나즈마 의상을 착용한 원신 미니니 플러시,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바람 원소 아이콘이 부착된 꼴레 손선풍기를 포함해 콜렉터블 피규어, 플러시 키링, 워터 글로브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을 방문한 팬들은 "진짜로 게임 속 이나즈마에 온 것 같은 팝업이다...1층, 2층 포토존이랑 코스튬 플레이어들이랑도 인증샷 다 찍어야지", "도심에 불시착한 원신 미니니라니...우리 세상에 온 걸 격하게 환영해!", "이나즈마 의상 착용한 원신 미니니 인형 너무 취향저격이다", "벚나무 아래 라이덴 쇼군 미니니, 몸집은 작아졌는데 귀여움은 두 배로 커졌네" 등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IPX는 호요버스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매년 원신 내 새로운 지역의 미니니 캐릭터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일본, 대만 등 주요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