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자기 자신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나요?"
현대인은 전쟁 등 물리적 폭력에서 비교적 자유로워진데 반해 늘 자기 자신, 즉 자아와 싸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해외 및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심리 테스트는 이런 현대인이 무의식중 가장 의지하고 사랑해 심리적 안정을 얻는 존재가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다.
테스트의 방법은 간단하다. 위의 그림을 보고 아래 문항에 큰 고민을 하지 않고 대답하면 된다.
이 심리 테스트는 답변 시간을 5초 이내로 하라고 요구한다.
그래야만 무의식 속에 담긴 나조차도 모르던 진심을 끄집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숲을 걷고 있는 당신, 따스한 햇볕과 선선한 바람이 온몸을 감싸고 있다. 경치마저 완벽한 이곳에서 당신 옆에 있는 존재는 무엇인가?
자, 답을 했는가? 심리 테스트는 이 문제에 당신이 내놓은 답이 바로 평소 당신이 가장 사랑하고 의지하는 존재라고 말한다.
그 존재는 반려견이 될 수도, 가족이,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가 될 수도 있다.
무엇이든 그것은 나를 살게 하는 원동력인 셈이다.
놀랍게도 많은 현대인들은 이 질문에 "나 말고 아무도 없다"는 대답을 내놓았다.
아무도 없다는 대답은 기대거나 사랑할만한 존재가 없는 현대인의 고독한 현실을 대변해주는 듯하다.
여러분이 답한 존재는 무엇인가? 완벽해 보이는 풀숲에서 함께 길을 걷고 싶은 존재가 있다면 이제부터는 그에게 조금 더 상냥하게 대해보자.
당신의 진심이 그 존재를 누구보다 아끼고 있으니 말이다.
물론 심리 테스트는 과학적 증명이 되지 않은 것이니 맹신하기보다는 재미로 가볍게 받아들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