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미수 케이크의 대가이자 원조 격인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가 신제품 '투썸 오벌 티라미수'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투썸플레이스의 오랜 베스트셀러였던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를 리뉴얼한 것으로, 맛과 비주얼 모두를 프리미엄하게 업그레이드했다.
티라미수는 글로벌한 인기와 인지도를 기반으로 제품명 자체가 명사가 된 '아이코닉'한 제품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케이크로 꼽히는 티라미수는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로 시작해 그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탈리아 시민 10명 중 8명은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로 티라미수를 꼽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최근 Z세대 사이에서 "티라미수 케익 ~"하는 노랫말에 맞춰 간단한 춤을 추는 챌린지가 릴스와 틱톡, 쇼츠 등 쇼트폼 플랫폼을 점령할 정도로 그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명실상부 국내 NO.1 디저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는 균형 잡힌 맛과 진한 풍미로 2010년 출시 이후, 무려 15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다.
특히 떠먹는 타입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조각 케이크 버전은 매년 투썸 케이크 판매 TOP3를 차지하는 등 국내 디저트 시장에 '티라미수 케이크'를 알린 대표 제품이다.
대다수의 케이크와 카페 브랜드에서 티라미수를 만나볼 수 있지만, 투썸 티라미수는 '티라미수는 투썸이 근본인 것 같다', '티라미수 맛의 기준은 투썸이다' 등의 평가와 함께 티라미수의 정석으로 신뢰받는 투썸플레이스가 기존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케이크를 업그레이드하여 런칭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비주얼의 변화다. 기존의 스퀘어 형태에서 벗어나 명품 시계나 하이엔드 액세서리에서 볼 수 있던 오벌(Oval) 형태로 바꾸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한다.
외관으로부터 느껴지는 프리미엄 한 무드는 선물이나 파티 등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빛내는 데 제격이다. 상단의 크림 또한 흔치 않은 웨이브 쉐입으로 디자인되어 심플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 또한 트렌드에 맞춰 진화했다. 특히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디저트 시장의 소비자들이 부드러운 식감과 꽉 찬 크림을 선호한다는 점을 기민하게 파악하여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 비율을 높여 한층 풍성한 맛을 선보인다.
더불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자 케이크 시트 대신 '레이디핑거'를 사용해 한층 더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레이디핑거'는 이탈리아 정통 티라미수의 가장 핵심적인 재료이며, 촉촉함과 깊은 맛을 완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에 투썸플레이스만의 진한 에스프레소를 촉촉하게 적셔 커피와의 조화로움 또한 극대화했다.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을 중심으로 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조각 케이크 버전 또한 홀케이크 모양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쁘띠 케이크' 스타일로 선보인다. 혼자나 둘이서도 오벌 티라미수의 매력을 그대로 누릴 수 있어 케이크 한 조각을 먹더라도 완벽하게 즐기고 싶은 MZ세대에게 맞춤형이다.
세련되고 프리미엄한 쉐입과 에스프레소를 머금은 부드러운 레이디핑거, 입안 가득 차는 풍성한 크림이 어우러진 이번 신제품 '투썸 오벌 티라미수' 케이크는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의 매력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이번 케이크는 '티라미수 기준, 투썸플레이스' 라는 명성에 걸맞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자리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올가을 '투썸 오벌 티라미수'와 함께 따뜻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누리러 지금 바로 투썸플레이스로 달려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