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주 지역 특산품 공주알밤을 이용한 달달하고 고소한 신메뉴가 등장했다.
5일 메가MGC커피는 선명하게 익어가는 달콤한 가을 밤 나들이에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밤밤 찰떡 프라페', '밤밤 크리미 슈페너' 그리고 환절기 건강을 고려한 '귤 톡톡 릴렉싱 티플레져', '귤 톡톡 젤리 스무디', 할매니얼 감성의 '할메가미숫커피' 등 음료 5종과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브라우니 쿠키 머핀', '핫 불고기&바비큐 반반 브리또' 디저트 2종 등 총 7종이다.
메가MGC커피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알밤의 본고장 공주시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산 '공주알밤'을 사용해 맛과 풍미를 올렸다.
특히 타 브랜드의 연이은 가격 인상과 높아지는 물가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밤밤 찰떡 프라페'는 고소하고 달콤한 밤 프라페에 쫀득하게 씹히는 찰떡의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전하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며, '밤밤 크리미 슈페너'는 부드럽고 고소한 밤 크림을 듬뿍 올려 달콤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귤 톡톡 릴렉싱 티플레져'는 쌀쌀해지는 가을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귤피(귤 껍질)와 릴렉싱을 돕는 율피(밤 껍질), 캐모마일 등을 활용한 논카페인 티에 메가MGC커피 만의 티플레저 음료로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귤 톡톡 젤리 스무디'는 몽글한 젤리 속에 톡톡 터지는 귤 과육을 넣어 상큼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곡물의 향이 고소한 미숫가루와 달달한 믹스커피의 황금비율로 조합한 레트로 감성의 '할메가미숫커피'는 '아는 맛'의 즐거움을 더하며 중장년층 고객들이 최애하는 메뉴인 만큼 가격 부담이 적도록 업계에서 가장 낮은 2천 원대에 출시했다. 이 부분이 통했는지, 직영점에서의 선 출시 기간에 인기를 끌며 시그니처 메뉴인 '할메가커피'의 흥행을 이을지도 주목된다.
또한 메가MGC커피는 MZ세대의 호기심을 저격하며 커피 브랜드 리더로서 두세 가지의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도 내놨다. 먼저 '핫 불고기&바비큐 반반 브리또'는 고물가에 대용식으로 충분한 카페식(食) 메뉴로, 고추장 베이스의 고추장 불고기의 매콤한 맛과 바비큐 풀드포크의 단짠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꾸덕한 초코브라우니 머핀 위에 바삭한 쿠키가 식감을 더한 '브쿠핀(브라우니 쿠키 머핀)'도 세 가지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신메뉴 출시 일정에 맞춰 자사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매장에서는 가을밤밤 디저트 세트, 밤 아니면 귤 브리또 세트, 브쿠핀과 톡톡 상큼하귤 세트, 할메가 차린 아는 맛 세트 등 가을시즌 세트 메뉴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사 앱 내 메가오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개최해 e쿠폰과 '밤밤 크리미 슈페너' 무료 쿠폰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올해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충청남도 공주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하여 맛과 품질을 우선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고품질의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음료를 출시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즐거움이 커진다'는 브랜드 메시지와 더불어 맛과 비주얼, 건강까지 생각한 신메뉴를 지속해 개발 출시하고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커피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