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카카오 신규 캐릭터 '쬬르디' 공개... 누리꾼들 "4년 기다렸는데 실망"

카카오가 4년 만에 내는 신규 캐릭터 군단 '쬬르디'


인사이트카카오


4년 만에 카카오의 새 캐릭터가 공개된 가운데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극명히 갈리고 있다.


4일 카카오는 새로운 캐릭터 '쬬르디'를 선보였다.


'쬬르디'는 카카오의 캐릭터 시리즈 니니즈의 인기 캐릭터 '죠르디'를 기반으로 한 스핀오프 캐릭터 군단이다.


인사이트인스타그램 갈무리


니니즈의 '죠르디'는 공룡 캐릭터로 떠내려온 빙하에서 깨어나 과거를 뒤로한 채 지금은 취업을 꿈꾸고 있는 설정이다.


둥글둥글한 얼굴에 네발로 기어다니는(?) 귀여운 비주얼로 니니즈 캐릭터 중 인지도가 가장 높으며 인기도 많다.


이번에 공개된 쬬르디는 기존 죠르디를 포함한 총 32종으로 '긍정쬬'부터 '돈만쬬', '꾸러기쬬', '유령쬬', '탕후루쬬' , '말티쬬', '복어쬬' 등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새 캐릭터 '쬬르디'에 누리꾼 반응 갈려


인사이트인스타그램 캡처 화면


그런데 쬬르디 캐릭터 비주얼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대부분 실망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귀엽고 쓸만해 보이는 것들이 꽤 있다"라는 반응을 보인 반면,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별로 안 귀엽다", "못생겼다" 등 비주얼이 니니즈만 못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카카오는 쬬르디를 출시하며 '쬬르디 도감'을 통해 매일 새로운 쬬르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고, 실물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 카카오프렌즈 공식 스토어에서 쬬르디 랜덤 인형 키링과 아크릴 참 등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