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맛잘알'끼리만 알던 서울 핫플 600곳 싹 공개됐다... 코카-콜라X블루리본 서베이 맛집 지도

코카-콜라X블루리본이 만든 맛집 지도 공개


사진 제공 = 코카-콜라사사진 제공 = 코카-콜라사


코카-콜라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바로 '레드리본 서울의 맛집'이다.


3일 코카-콜라는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선정한 서울지역 맛집 600곳을 공개했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대한민국 최초의 레스토랑 가이드로, 2005년 11월부터 발행을 시작했다. 웹사이트를 통해 수집한 일반인들의 평가 데이터를 반영하여 매년 발행되고 있다.


'레드리본 맛집'은 'Coke & Meal' 캠페인의 오프라인 확장판으로, 실제 맛집에서 코카-콜라와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레드리본 서울 맛집은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동시에 맛있는 음식으로 고객들의 리뷰 및 평가가 좋은 곳,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행복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곳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서울 핫플레이스에 숨어있는 맛집 총망라


인사이트레드리본 서울의 맛집 - 강남권 / 사진 제공 = 코카-콜라사


특히 이번 '레드리본 서울의 맛집'은 MZ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성수, 홍대/연리단길, 이태원 등을 비롯해 오피스가 밀집한 강남, 광화문, 여의도 등에 위치한 맛집을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리본 맛집은 가게 입구에 부착된 레드리본 스티커를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600곳의 리스트는 블루리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맵으로도 '맛집 지도'를 제공한다. 각 어플에서 '코카-콜라 레드리본 서울의 맛집' 리스트를 추가하면 지역별 맛집을 지도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리스트 저장을 위한 자세한 방법은 코카-콜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2024'가 새로운 맛집의 상징으로 떠오르며 많은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이번에는 서울 내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에 집중한 서울 편을 선보이게 됐다"며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레드리본이 제안하는 서울 맛집에서 코카-콜라와 함께 더욱 맛있고 짜릿한 미식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는 지난 5월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한 첫 번째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550곳을 공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