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중 '잠만보'는 매일 잠만 자는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잠이 많은 친구의 대명사가 됐다. 학교에 가면 꼭 한 명씩 잠에 취해 깨어나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이들의 별명이 잠만보가 된 것이다.
이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나타난다.
잠이 세상에서 제일 좋다는 잠만보 친구들의 특징들을 소개한다. 친구 중에 '잠만보' 별명을 가진 이가 있다면 과연 맞는지 확인해보자.
1. 입버릇처럼 '자고 싶다'고 말한다
입버릇처럼 '아 자고 싶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이들은 시도 때도 없이 잠들고 싶어 하는 욕망이 크다.
심지어 활동하는 시간인 낮에도 자고 싶어해 주변 친구들을 놀라게 만든다.
2. 밥 먹는 것보다 자는 게 더 좋다
잠만보 친구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밤에 잘 생각부터 먼저 한다. 씻거나 외출하러 집 밖을 나갈 때까지 '집에 빨리 와서 자야지'라고 생각한다.
특히 점심시간에 모두 함께 나가서 밥을 먹는 것보다 잠을 선택한 이들이 많다.
3. 침대에 누우면 바로 잘 수 있다
잠만보 친구들은 신기하게도 밥을 먹고 누우면 바로 잠드는 신기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들에게 '불면증'이라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굳이 피곤하지 않아도 항상 잘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4. 외박을 절대 하지 않는다
익숙한 내 침대가 좋아 외박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오직 집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한다.
포근한 침대 생각에 퇴근길, 하굣길 발걸음이 누구보다 빠르다.
5. 12시간 넘게 자도 또 졸리다
자도 자도 잠이 또 오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아무리 자도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12시간을 초과해 숙면을 취해도 금세 다시금 잘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지녔다. 아마 이들은 종일 잠만 자라고 해도 잘 수 있다고 당당히 말할 것이다.
6. 누워 있는 게 가장 행복하다
잠만보 친구들에게 '잠'이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다. 이들은 주말만 되면 침대에서 나올 생각을 안 한다. 편안한 파자마 차림으로 주말 내내 침대에 붙어있다.
특히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무조건 잠옷으로 갈아입고 눕는 것을 최고로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