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8일(수)

"참이슬·테라 많이 팔더니"... 식당 사장님 자녀에게 10년간 조용히 장학금 지원한 착한기업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의 학업 매진을 위해 후원


인사이트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의 지주회사인 하이트진로홀딩스가 청년 세대에 대한 지원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경기 불황 등의 이유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요식업 종사자의 대학생 자녀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한다.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 중에서 성적, 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발한 장학생에게 연간 400만원을 지급한다. 


28일 오전 하이트진로 서초동 본사에서 하이트진로홀딩스 김인규 대표와 올해 장학생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달식이 진행됐다. 


인사이트하이트진로


인재 육성 위한 장학사업 확대할 것


하이트진로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더하고자 장학금 총액을 전년 대비 두 배로 늘렸다. 


하이트진로홀딩스 김인규 대표는 '사람'을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는 100년 기업으로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은 당연히 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우수한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하고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상생 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요식업 종사자 자녀 925명을 대상으로 총 14억원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매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