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2일(월)

9n년생들 학교 앞에서 먹던 떡볶이 맛 그대로 재현한 비비고... '컵 떡볶이'로 유럽인들 홀렸다

만두에 이어 떡볶이로 외국인들 사로 잡은 비비고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만두로 외국인들 사로잡은 비비고, 이제는 떡볶이로 유럽에서 뜨거운 반응이 나오고 있다.


지난 26일 CJ제일제당은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상온 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수출국이 29개국이었지만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증가했다. 수출국이 크게 늘면서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평가된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비비고 상온 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사이즈로, 어릴 적 먹던 '컵 떡볶이'를 떠올리게 한다. 조리법도 간단해 'K-푸드'가 낯선 외국인들도 요리해 먹기 쉽다.


가장 뜨거운 반응이 나오고 있는 곳은 유럽이다. 유럽에서 한국 길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비비고 상온 떡볶이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매콤+달달 소스로 '추억의 컵 떡볶이' 맛 재현


매콤, 달달한 한국식 소스에 쫄깃한 떡이 더해져 호불호 없이 외국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은 듯하다.


특히 최근 tvN 인기 예능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 출연진들이 북유럽 아이슬란드에서 쉬는 시간에 비비고 컵 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노출되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한다.


현재 비비고 상온 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 떡볶이 판매 채널을 앞으로 글로벌 주요 국가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인사이트cj 더마켓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진이네2' 연계 마케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물론 한국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다. 


추억의 '컵 떡볶이'가 그리운 사람이라면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다음 달 10일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 기회에 쟁여두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