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첫 출시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통해 진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로 또 한 번 '맛잘알' 칭호를 얻은 한국맥도날드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Effie Awards Korea(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대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한 것이다.
23일 한국맥도날드는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을 통해 대상 '그랜드 에피'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25개 이상 국가에서 열리는 전 세계적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기존 광고제와는 달리, 해당 캠페인이 실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효과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맥도날드는 '2023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탄생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가 식품업계에 로컬 소싱 열풍을 선도한 점과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불러온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인 '그랜드 에피'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특별상인 '모스트 이펙티브 마케터(Most Effective Marketer)', '모스트 이펙티브 브랜드(Most Effective Brand)'에 선정됐다.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캠페인 통해 7관왕 차지
이번 수상을 통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은 7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앞서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해 지역 농가를 살리고 지자체 홍보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전라남도 진도군수 표창,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맥도날드와 협업한 진도군은 2023 전라남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3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을 받은 바 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진도 대파를 구워 만들어 은은한 단맛과 마요 소스의 매콤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지난해 7월 출시 단 1주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조기 품절된 뒤 9월 재출시됐다.
이후에도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이어지자 맥도날드는 지난 14일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출시하며 매콤하고 바삭한 닭가슴살 패티를 넣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와 맥모닝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을 함께 선보였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2021년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시작해 이어오고 있다.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등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