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광고]

매콤꾸덕 쌀떡볶이로 손님 줄 세우던 성수 맛집 '금미옥'... 밀키트 낸 후 놀라운 근황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


매콤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국민간식' 떡볶이.


전 세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이 떡볶이 만으로 단숨에 맛집으로 떠오른 곳이 있다. 바로 '금미옥'이 그 주인공이다.


최근 매장에 줄을 늘어서서 먹던 금미옥의 놀라운 근황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


'금미옥'은 어린 시절 학교 앞에서 먹던 매콤꾸덕한 부산식 쌀떡볶이를 그대로 구현해 낸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먹잘알'들의 맛집으로 떠올랐다.


그 맛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표 맛집 가이드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되기도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


2020년 12월부터는 컬리를 통해 쌀떡볶이 밀키트 상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금미옥의 쌀떡볶이를 맛볼 수 있게 했다.


쌀떡볶이 밀키트는 출시 첫 달 무려 55,000개 판매 기록을 달성했으며, 출시 3개월 만에 컬리 떡볶이 판매 1위를 점유했다.


지금까지도 10만 개가 넘는 리뷰 수를 자랑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


금미옥의 쌀떡볶이가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리게 하는 깊은 맛이다.


추억의 맛을 재현해 낼 수 있었던 데에는 김용준 금미옥 대표의 역할이 컸다.


김 대표의 부모님은 38년 동안 쌀집을 운영했다. 그러니 쌀떡볶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쌀떡이 맛이 좋을 수밖에 없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


그는 쫀득한 떡의 식감을 위해 이상적인 떡의 두께(17mm)와 가수율을 찾아 금미옥만의 떡을 제작했다고 한다.


여기에 국내산 무와 양파를 직접 우려서 만든 채수를 사용해 기분 좋은 단맛을 냈다. 밀키트답게 '요알못'도 쉽고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금미옥은 이후 쌀떡볶이에 이어 국물떡볶이, 닭갈비 떡볶이, 무침만두, 김말이, 바삭만두 등 다양한 분식 밀키트 상품을 출시하며 누적 판매량 350만 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


현재 금미옥 밀키트는 금미옥 스마트스토어(☞바로가기)를 비롯해 컬리, 쿠팡, 비마트 등에 입점되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바삭만두' 역시 4.8점(5.0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9월 추석 명절을 맞아 금미옥만의 스페셜한 플레이트 2종이 포함된 '금미옥 추석세트'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평소 분식을 좋아한다면 금미옥 밀키트로 집에서 편하게 학교 앞 분식집의 떡볶이와 만두를 재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금미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