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littlethings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는 청소년기부터 시작해 성인이 되서도 시도 때도 없이 올라오는 여드름 때문에 고생한 사람들이 꽤 있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여드름이 나면 피부에 유분기가 많기 때문이라 생각하는데 실은 몸에 이상 징후가 있을 때 생긴다고 한다.
주로 여드름이 올라오는 곳은 턱, 이마, 뺨 등이 있는데 각 부위에 따라 생긴 원인이 전부 다르다.
성인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생기는 것과 다르게 정확한 증상을 파악하고 치료를 하지 않으면 쉽게 낫지 않는다고 하니 아래에 준비된 항목들을 보고 제대로 대처해보자.
1. 이마와 헤어라인
via littlethings
이마와 헤어라인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두피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샴푸와 같은 헤어 제품들을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을 하고난 뒤 헤어라인 부분에 비누거품이 남아있으면 두피가 상하게 되니 말끔하게 제거해야 한다.
2. 눈썹 부근
via littlethings
눈썹 부근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눈썹 왁싱을 하거나 눈썹 관리를 하는 도구를 제대로 세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뜻하게 찜질을 해줘야 금방 사라지고 눈썹 관리 도구들은 항상 세척을 해야 한다.
3. 관자놀이
via littlethings
관자놀이 부분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피부에 수분을 많이 공급해줘야 한다.
4. 미간과 코
via littlethings
미간과 코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갑작스럽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하거나 잠을 충분히 자 컨디션 조절을 해야한다.
5. 뺨에서 귀까지
via littlethings
뺨 부위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손을 많이 대거나 휴대전화로 통화를 오래 했기 때문이다.
되도록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만질 상황이 생긴다면 깨끗이 씻고 만져야 한다.
휴대전화의 경우에는 화면을 자주 닦아줘 세균을 제거해야 한다.
6. 입 주변
via littlethings
입 주위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자신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먹었기 때문이다.
식습관을 바꾸면 금방 사라지니 먹는 것에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7. 턱과 턱선
via littlethings
턱 부분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호르몬 변화 때문이다. 특히 여성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금방 사라지는 여드름이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지 말고 가만히 두는 것이 좋다.
8. 가슴, 쇄골, 등
via littlethings
가슴이나 쇄골, 등 부분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이거나 의류에서 세탁용 세제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위의 경우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거나 세탁을 말끔히 하고 난 뒤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