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9일(월)

'쯔양 협박' 카라큘라 구속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 전남친 담당 변호사는?

카라큘라 구속...최 변호사는 기각


YouTube '카라큘라 미디어'YouTube '카라큘라 미디어'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가 구속되고 강요 혐의 등을 받는 최 모 변호사의 구속 영장은 기각됐다.


지난 2일 수원지법 송백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카라큘라에 대해 "증거 인멸 우려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최 모 변호사에 대해서는 "범죄의 성부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증거 인멸 우려가 적으며, 주거 및 가족관계 등에 비춰 구속해야 할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카라큘라는 구제역(본명 이준희)이 쯔양을 상대로 저지른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는다. 또 인터넷 방송진행자 BJ 수트를 협박해 5200만 원을 갈취한 혐의도 있다.


YouTube 'tzuyang쯔양'YouTube 'tzuyang쯔양'


카라큘라·최 변호사, 별도 통로를 법정 출석 


최 변호사는 쯔양에 대한 공갈 혐의와 더불어 유튜버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범행 방조, 쯔양의 전 남자친구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A씨(사망)에 대한 강요 혐의를 받는다.


수원지법은 이날 오후 2시 10분부터 공갈 등 혐의로 카라큘라와 최모 변호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이들은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채 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


쯔양과 전 남자친구 간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겠다며 쯔양을 공갈해 55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 구제역과 주작감별사는 지난달 26일 구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