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내 발에 딱 맞아 착용감 편안한 하이힐 '굽 높이' 찾는 방법 3가지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어쩔 수 없이 하이힐을 신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물집이 잡혀가면서도 꾹 참을 수 밖에 없다.


그런데 불편한 굽에 힘들어하는 여성들을 위해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다.


최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발 모양에 따른 '완벽한 힐 높이' 찾는 법을 소개했다.


발 전문의 엠마 셔플(Emma Supple)는 "사람들은 선천적인 발 모양에 따라 각자 편하게 느끼는 굽 높이가 다르다"며 "어떤 여성은 높은 신발이 편할 수도 있고, 또 어떤 여성은 낮은 굽이 불편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엠마는 발 모양을 바탕으로 '완벽한 힐 높이(PPH·Perfect Heel Height)' 확인법을 고안했다.


다음 방법을 통해 내 발에 꼭 맞는 하이힐 높이를 확인해보자.


1. 발볼부터 발뒤꿈치까지의 거리


인사이트DailyMail


위의 그림에서 A부터 B까지의 거리가 자신에게 맞는 힐의 높이다.


그림을 보고 자신에게 적절한 굽의 높이를 재보자.


단, 힐이 지나치게 높으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자주 신는 하이힐의 높이는 3인치(약 7.6cm)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2. 복사뼈의 위치와 유연성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다리를 쭉 뻗고 힘을 뺐을 때 복사뼈가 아래쪽으로 기운다면 발의 유연성이 좋은 편이다.


이럴 경우 높은 하이힐도 편하게 신을 수 있다.


하지만 복사뼈가 많이 움직이지 않는 여성이라면 낮은 굽을 추천한다.


3. 족근동의 크기와 유연성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발의 터널'이라고 불리는 족근동은 복사뼈 바로 아래와 발꿈치뼈 사이에 존재한다.


족근동은 발목의 유연성을 결정한다.


족근동의 크기가 크고 유연성이 좋을수록 높은 힐을 신었을 때 불편함이 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