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 "향후 성장 사업 모델은 쇼핑몰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정준호 대표가 기업의 미래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를 모두 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향후 성장 사업 모델은 쇼핑몰로 보고 있다"며 "타임빌라스로 새로운 브랜딩을 해 앞으로 쇼핑몰 사업을 본격적으로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비용절감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해야겠지만, 보다 더 '투자'를 우선하겠다는 마인드를 강조했다.
23일 뉴스1은 경기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열리는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2024년 하반기 전략공유회 참석하는 정 대표를 만난 뒤 들은 내용을 보도했다.
하반기 전략공유회에는 임원과 점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다. 이들은 타임빌라스 수원 투어를 한 뒤 롯데시네마에서 전략공유회 본회의를 진행한다.
VCM 일정 확정 전 잡힌 전략공유회 일정..."강남·잠실점 리뉴얼 그대로 진행"
이번 전략공유회는 지난주 롯데 하반기 VCM(옛 사장단회의) 후 곧장 개최되는 것이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이 강조한 재무 건전성 강화 등이 논의될지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이날 회의에 대해 정 대표는 "VCM 일정이 확정되기 전 먼저 잡혔던 일정"이라며 "최근 설정한 전략을 공유하고, 유통업 전체가 상반기 실적이 부진한데 실적이 어렵다고 해서 비용을 절감하자고 위축시키려는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통제가능한 비용, 예를 들면 소모품·출장·마케팅 비용 중에서도 꼭 필요하지 않은 건 줄일 수 있지만 기업이 중장기적인 성장 노력을 안 할 수는 없다"며 "그 비용을 줄이자고 투자를 안 하면 3년, 5년 뒤 미래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투자해야 할 것은 하고, 반드시 필요한 투자는 다 진행한다"라며 "잠실점, 강남점 리뉴얼은 계획대로 다 진행한다. 계획대로 이뤄지고 특히 잠실점은 미국 설계사들과 이미 상당 부분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언제, 어떻게 리유얼을 할 것인지는 시장 환경과 그룹, 롯데쇼핑의 재무적 환경 등 우선순위를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롯데백화점은 수원점은 리뉴얼을 마친 상태다.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으나 잠실점, 강남점 등의 리뉴얼은 아직 본격 진행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