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카라큘라, 유튜버 '은퇴' 선언... 과거 3000만원 받은 범죄사실도 '고백'

카라큘라, 은퇴 선언


인사이트YouTube '카라큘라 미디어'


쯔양을 협박해 돈을 뜯어냈다는 의혹이 불거졌던 카라큘라가 과거 범죄 사실을 고백하며 유튜브 은퇴를 선언했다. 


22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에는 "마지막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카라큘라는 "지난 5년간 쉬지 않고 달려왔던 유튜버로서의 삶을 내려놓고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 제 진심을 전하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서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불거진 각종 논란과 의혹들은 전부 제 불찰과 자질 부족으로 벌어지게 된 모두 제 잘못이다"고 했다. 


인사이트YouTube '카라큘라 미디어'


그러면서 "사실을 모두 밝히는 마당에 제가 더 이상 거짓말을 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카라큘라는 "구제역님과 통화하면서도 쯔양님의 가슴 아픈 사연을 알았더라면 아무리 사적인 통화였다고 하더라도 가벼운 언행으로 말하지 않았겠지만 이 또한 결과적으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절대로 협박을 공모하거나 또는 돈을 받거나 그러한 사실은 전혀 없다"며 "그것만은 꼭 믿어주시기를 정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과거 범죄사실 고백해... "3000만원을 받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했다"


이와 함께 카라큘라는 과거 한 유튜버로부터 3000만원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고백했다. 


인사이트YouTube '카라큘라 미디어'


카라큘라는 지난 2021년 구제역의 소개로 알게 된 유튜버 A씨에게 과거 수입 자동차 딜러로 일하면서 알게된 코인 사업가 B씨를 소개해 준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후 A씨는 B씨로부터 수십억원의 투자금을 받게 되었고, 카라큘라는 A씨에게 해당 사업에 대한 언론 대응 등의 명분으로 3000만원을 받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결과적으로 A씨가 벌인 사업으로 모두 사기극이었다. (A씨는) B씨에게 받은 투자금 40억원을 포함해 여러 건의 사기와 횡령 혐의로 구속 수감되어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카라큘라는 "A씨가 사기를 저지른 범죄자였을지라도 그런 부정한 돈을 받아서는 안 됐지만 저 역시 범죄를 저지르게 됐다"고 했다. 


인사이트YouTube '카라큘라 미디어'


아울러 "더 이상 저의 죄를 숨기지 않고 모든 사실을 밝혀 앞으로 예정된 수사 기간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따른 법적인 처벌이 내려지게 된다면 달게 받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카라큘라는 특히 천호성 변호사에게 고마움과 함께 미안함을 표했다. 


A씨의 돈을 받은 것과 관련해 카라큘라가 고백하자 천 변호사가 지금까지의 일들을 모두 세상에 알리고 응당한 법의 처벌을 받아 떳떳하게 새 삶을 시작하라고 늦은 시간까지 설득했다고 한다. 


카라큘라는 "아무 잘못 없이 저와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엄청난 비난의 화살을 맞으면서도 묵묵히 제 곁을 지켜주신 변호사님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거듭 말했다.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구독자들을 향해서도 "너무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앞으로 여생은 지난날의 제 행동을 반성하며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카라큘라를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한편 카라큘라는 구제역, 전국진 등과 함께 쯔양의 과거 등을 빌미로 협박당해 돈을 갈취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카라큘라는 구제역과 주고받은 대화가 담긴 녹취록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지만 해당 녹취가 조작됐다는 의혹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