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따는 번거로움을 없앤 '동그란 스팸' 출시
스팸 캔, 참치 캔 등을 따다가 손톱이나 손가락을 다쳐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한 번 부상을 경험하고 나면 다시 캔을 따기가 두렵기 마련이다.
또 요령 없이 힘을 주고 당기다가 캔 고리만 덜컥 빠져버리는 난감한 경우도 있다. 개봉 이후에도 잘 빠지지 않는 스팸 때문에 바닥에 여러 번 내려치기도 한다.
이런 경험을 해본 이들을 위해 CJ제일제당이 나섰다.
5일 CJ제일제당은 둥근 형태로 편의성을 강화한 '동그란 스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그란 스팸'은 흔히 우리가 알던 네모 캔에 들어 있던 스팸의 모양을 바꿔서 출시한 제품이다. 기존 스팸 캔햄의 맛을 살리면서 둥글고 길쭉한 라운드 햄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캔에서 꺼내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히 썰어서 사용할 수 있다. 한입 크기로 각종 요리의 토핑으로 활용하기 좋다.
밥반찬은 물론 덮밥, 피자, 파스타 등 각종 요리의 토핑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동그란 스팸'의 중량은 160g이다. 시중의 라운드 햄과 비교했을 때 약 40% 적어 3~4인 가족 기준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중량으로 출시됐다.
개봉 후 남은 햄을 따로 보관하거나 아까워도 버려야 했던 이들에게 제격이다.
CJ제일제당은 '동그란 스팸'을 앞세워 간편 조리 트렌드를 선도하고 스팸 브랜드의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다.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숏폼 영상, 카드 뉴스로 만들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소혜진 CJ제일제당 스팸 브랜드 매니저는 "동그란 스팸은 스팸을 각종 요리에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