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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금요일 전 직원에 점심식사로 '라면' 줘도 불만 1도 없는 대기업의 정체

한 대기업이 매주 금요일마다 전 직원이 구내식당에서 라면을 먹는 '라면데이'를 진행해 온라인에서 화제다.

매주 금요일마다 '라면데이'를 운영하는 대기업

직원들 위해 매주 다른 라면 제공...여름에는 시원한 냉라면 나오기도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매주 금요일, 전 직원이 구내식당에 모여 앉아 라면을 먹는 대기업이 있다.


대한민국 대표 라면 브랜드 '농심'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농심은 1965년 창립 이래 직원들을 위해 59년째 '라면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마다 점심시간에 본사 구내식당을 찾으면 직원들만을 위한 특식인 라면을 맛볼 수 있다.


인사이트농심 본사 구내식당 / 사진 제공 = 농심


매주 다른 라면이 제공되는데,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팔리는 대한민국 대표 라면을 만들어내는 곳인 만큼 기존의 라면을 다양한 레시피로 조리한 특별한 라면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영화 '기생충'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며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짜파구리'가 유행했을 때는 이를 메뉴로 내놓기도 했다.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직원들이 금요일마다 라면을 즐기는 진풍경은 지난 2018년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지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를 통해 농심에 방문한 성시경과 이상민은 구내식당에서 라면 특식을 즐겼다.


조리사는 직원들을 위해 무려 1,100인분의 라면을 끓였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농심은 이렇게 라면을 맛본 직원들의 평가를 실제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고 한다.


여름에는 시원한 둥지냉면이나 찰비빔면과 같은 시원한 라면이 제공되기도 한다고.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그냥 라면이 아니라 진짜 맛있게 주네", "너무 부럽다", "대한민국 대표 라면 기업답다", "라면회사가 직접 끓인 라면은 어떨지 너무 궁금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농심은 지난 17일 신제품 '마라샹구리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마라샹구리 큰사발면'은 사천식 마라볶음면인 마라샹궈를 자작한 국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