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입사하면 200만원 드립니다"... 신입사원에게 축하금 주는 이 회사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입사하면 축하금으로 200만원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기업이 나왔다.


14일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자사 입사 축하금 제도를 상시에 전직군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채용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인재 확보를 가속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코인원은 특정 채용이벤트와 일부 직군에 한해 운영하던 입사 축하금 제도를 모든 직군에 확대 적용하는 것으로 개편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집중 채용 기간인 7월 31일까지 코인원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신규 입사자에게 200만원의 입사 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이후 입사자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된다. 별도 종료 공지 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신규 입사자가 3개월의 수습기간을 통과하면, 수습 종료시점 급여일에 입사 축하금이 지급된다.


 단, 채용 페이지 직접 지원 외 서치펌, 채용 플랫폼, 사내추천 등을 통해 지원자의 서류를 회사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코인원은 20개 포지션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채용 담당자는 "개발 직군을 비롯해 제품, 규제 대응, 보안 등 전 분야에 걸쳐 채용이 진행 중이며, 특히, 최근 신설된 프로덕트 조직을 중심으로 프로덕트 오너(PO) 포지션 인재를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며 "코인원과 함께 가상자산 업계를 선도해 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