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모델로 방탄소년단(BTS) 뷔를 발탁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컴포즈커피가 '2024 페스타'에 참여한 관객들에게 무료 커피를 제공한다.
13일 서울종합운동장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의 그라운드 행사 '2024 페스타(FESTA)'가 열린다.
'BTS FESTA'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6월 13일을 기념해 매년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다.
컴포즈커피는 방탄소년단 데뷔 기념일을 축하하고 브랜드 모델인 뷔와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스폰서로 동참했다.
행사장에 별도로 마련된 부스에서 관객들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컴포즈커피를 대표하는 다양한 인기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조건은 방탄소년단 팬클럽인 '아미'인 것을 인증해야 한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기념일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응원한다"며 "행사를 찾은 모든 분들이 컴포즈커피와 함께 보다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컴포즈커피는 지난해 12월 방탄소년단 멤버 뷔와 모델 계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한 가지 분야에 매진해 최고의 위치에 오른 뷔와 커피만을 바라보고 달려온 브랜드 정신이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컴포즈커피의 선구안은 정확했다. 모델 뷔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 모델로서 첫인사를 건넨 영상에서 그는 가장 좋아하는 컴포즈커피 메뉴로 '유자티'를 뽑았는데 이 영상이 공개되자 유자티 판매율이 급등했다.
영상 공개 후 이틀간 '유자티' 판매율이 전년동기대비 72%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광고 공개 이후 5개월여 지난 현재 영상 누적 조회수는 합산 65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은 뷔처럼 컴포즈커피도 한국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을 장악하고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