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넥슨 공식 페이스북
국내 최대 게임업체인 넥슨이 최근 자사의 초호화 사옥 사진을 페이스북에 공개해 게임 유저들이 '한숨'을 내쉬게 만들었다.
지난 14일 넥슨은 자사 공식 페이스북에 사옥을 올리면서 "이게 다 여러분들의... 아... 아닙니다..."라는 멘트를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사진에서 호화로운 라운지와 강당, 오락실, 헬스장 등 화려한 내부 시설을 엿볼 수 있다. 특히 먹음직스러운 빵과 음료, 산더미같은 방석이 쌓여 있는 휴식공간이 부러움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넥슨의 페북 관리자의 멘트는 '여러분들의 현질(온라인게임의 아이템을 현금을 주고 사는 것) 덕분에 저희가 이런 편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의미가 아니겠냐"고 푸념했다.
via 넥슨 공식 페이스북
또 다른 누리꾼들은 "우리의 지갑에서 적선해간 코묻은 돈을 저런 곳에 치덕치덕 바르고 있었다", "어렸을 때 엄마가 안 말렸으면 그동안 넥슨에 차 한 대 값을 줬을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넥슨의 숨은 의도가 무엇이었는지는 알수 없지만 지나친 현금결제를 유도해 엄청난 돈을 벌고 있는 게임업체가 사회 공헌에 돈을 쓰지는 못할 망정 과시적인 곳에 돈을 쓰고 있다는 비판적인 목소리가 나온다.
오죽했으면 게임 유저들은 "저중에 창문 2개쯤은 내 문화상품권으로 만든 것이다", "의자 중에 한 개는 내꺼다"며 넥슨을 조롱했을까 싶다.
최고흡 호텔 수준을 능가하는 넥슨의 사옥 내부 사진들을 모아 소개한다. 참고로 넥슨의 신사옥은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있는 지하 5층 지상 10층 빌딩이다.
via 넥슨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