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오컬트이자 판타지 스릴러 웹툰인 '미래의 골동품 가게'.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 남해의 먼바다 '무어도' 이른바 '해말 섬'이라 불리는 외딴 섬을 배경으로 한다. 이곳에서 어린 소녀 도미래는 무당으로 일하는 할머니 연화와 그녀를 돕는 칠성 할배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주인공 미래의 독특하고 섬뜩한 성장 과정'과 할머니와 칠성의 과거 이야기부터 섬을 벗어난 미래가 섬과 자신, 엄마와 할머니에게까지 얽혀 있는 거대한 저주를 풀기 위해 본격적으로 구마를 하는 과정을 담을 이야기다.
'미래의 골동품 가게'는 네이버 웹툰에서 2020년 3월 3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다. 다소 매니악한 소재임에도 늘 인기 상위권을 놓치지 않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인기에 힘입어 '미래의 골동품 가게'는 이용진(도미래 역), 손정아(서연화 역), 구자형(유칠성 역), 서혜정(바리 역), 김영선(천오 역), 정미숙(천수희 역) 등 레전드 성우진의 목소리로 오디오웹툰으로 제작된다.
게다가 오디오 웹툰 제작을 맡은 프로젝트 오티프에 따르면 '미래의 골동품 가게'는 드라마화까지 확정지은 상황이다.
이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미래의 골동품 가게' 여주인공 도미래 역으로 가상 캐스팅이 이어지고 있다.
아래는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퇴마를 하는 기묘한 소녀 '미래' 역으로 언급 된 여배우들이다. '가상 캐스팅'일 뿐이니 재미로 보길 바란다.
1. 김소현
2. 김유정
3. 고윤정
4. 노윤서
5. 김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