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중국으로 반환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중국 채널 웨이보는 푸바오 광고 영상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했다고 소개했다.
대형 전광판 광고 첫 화면은 푸바오 사진을 배경으로 'we♥fubao'(위 러브 푸바오·우리는 푸바오를 사랑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이어 한국 애버랜드에서 지냈던 푸바오의 사진 여러 장이 이어지며 "사랑해준 만큼 행복할게요"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은 끝이 난다.
이 광고 영상은 푸바오의 중국 팬들이 직접 사비를 들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본 팬들은 "푸바오는 이제 글로벌 스타", "중국 팬들도 푸바오를 사랑해 줘서 다행이다", "용인푸씨가 자랑스럽다"등 다양한 반응이 올라오고 있다.
한국 팬들 만큼 중국 팬들의 푸바오를 향한 사랑도 뜨겁다.
중국 쓰촨성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 워룽 선수핑 기지 인근에 위치한 펜션 주인은 자신의 SNS 계정에 글을 올려 "강철원 사육사가 이용한 방을 영구적으로 폐쇄(판매 중지)하고 푸바오와 강 바오 사이의 사랑과 우정을 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로 결정했다"다고 밝히며 중국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Image of Princess Fubao in Times Square - New York, USA. She is famous like a star
— Kate (@vukimoanh102) April 9, 2024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있는 푸바오 공주의 이미지. 그녀는 스타처럼 유명해요 pic.twitter.com/SNjIYH7MQ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