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광고]

LG가 일으킨 'AI TV' 혁명...픽셀까지 조절하는 올레드 TV 내놨다

인사이트LG전자 


자신만의 TV를 소유하고 싶어 하는 이들의 '꿈'과도 같은 LG 올레드 TV.


전 세계에서 사랑받으며 11년 연속 '세계 판매 1위'에 빛나는 이 LG 올레드 TV가 신제품으로 돌아왔다.


픽셀 단위 자발광으로 뛰어난 화질과 명암비, 색재현율이 우수한 차원이 다른 올레드로 보는 이들의 눈을 녹이는 이번 신제품은 '알파11 AI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인사이트LG전자


인공지능(AI) 4K 업스케일링과 AI 객체 인식, AI 공간 인식 사운드 등 주요 AI 기능을 담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이다.


LG가 TV에 담아낸 '알파11 AI 프로세서'는 TV를 보는 이들이 가장 현실적으로 비주얼을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올레드에 최적화된 AI 딥러닝 프로세서가 스스로 영상을 분석·분류해 픽셀 단위로 업스케일링한다. 픽셀 단위의 업스케일링은 그 어떤 회사의 제품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놀라운 기능이다.


인사이트LG전자


LG만의 오랜 TV 기술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AI 프로세서 화면은 입체적이고 실제적인 화질을 선사한다.


LG는 각고의 기술 발전 끝에 과거의 제품보다 AI 딥러닝 성능을 4배 끌어올렸다. 그래픽 성능은 70% 향상됐고, 데이터 처리 속도는 30% 더 빨라져 답답함을 느낄 겨를이 없도록 했다.


인사이트LG전자


LG가 끌어올린 건 화질만은 아니다. 화질만큼 중요한 사운드에도 특별히 신경 썼다.


가상 서라운드를 더해 소리에 공간감을 더하고, 목소리의 디테일을 살려 더 생생하게 소리를 들려준다. 특히 AI 보이스 리마스터링은 눈에 보이는 장면에 가장 잘 맞도록 음성의 볼륨과 선명도를 조절해 생생함을 더한다.


소리가 TV에서 아래로 향하지 않고 시청자에게 바로 전달되도록 방향을 설정했고, 전체적 음향의 밸런스를 조절해 마치 극장에서 듣는 듯한 느낌을 선물한다.


인사이트LG전자


LG는 TV 스마트 기능 OS의 발전도 이룩해냈다. 구매한 TV의 기본 탑재된 webOS 버전을 기준으로 최대 5년간, 총 4회의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안정적인 성능과 강화된 보안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가정에서 TV를 사용할 경우 구성원들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 각자 '보이스 ID'를 설정하면 기존에 입력돼 있던 맞춤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인사이트LG전자 


획기적이고 편리한 AI 기능이 차원이 다르다는 느낌을 준다. "내가 이 기능을 활용해야지"라는 것 없이도 이번 신제품은 "고객이 이런 걸 누려야지"라는 마인드로 AI 기능을 뿜어낸다.


TV를 통해 '라이프'가 바뀌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알파11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올레드 TV 신제품을 선택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